CC Salon Blog

'소셜 웹이다'의 김재연님과 '모두가 광장에 모이다'의 이유진님과 함께하는 
2010년 5번째 CC SALON


CC SALON이란?!
CC SALON은 창작과 나눔으로 모든 사람들이 함께 열린 문화를 추구하는 비영리단체 크리에이티브 커먼즈에서 개최하는 파티형 워크숍으로 열린 문화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는 열린 모임입니다.
2006년 시작해서 비정기적으로 개최하던 CC SALON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CCKorea내의 YOUTH단의 기획으로 매달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2010년 8월 23일 월요일, CC SALON의 5번째 문을 활짝 열어주실 분들을 소개합니다.
'소셜웹이다'의 저자 김재연님과, '모두가 광장에 모이다(이하 '모광모')'의 저자 이유진님입니다.

21세기 구텐베르크는?
이번 살롱은 출판물에 관한 복잡한 권리 및 이해관계를 극복하고 과감하게 책을 통째로 오픈하기로 한 김재연님과, 책의 저술 과정을 오픈하여 많은 이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책을 완성한 이유진님의, 다른 듯 하면서도 유사점이 많은 경험들을 들어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리라 기대합니다.

무엇보다도 21세기의 구텐베르크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살롱은 책을 오픈한다는 것이 과연 어떤 것인지,
이를 통해서 어떠한 변화를 가져오게 될 것인지에 대해서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과연 구텐베르크의 인쇄술이 가져온 엄청난 혁명이 21세기에서도 일어날 수 있을까요?
기존의 출판방식과 유통 및 수익구조를 탈피하여 새로운 혁명이 가능할 것인지, 
저자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함께 이야기 나누는 시간 가져보고 싶습니다. 

먼저, 오픈을 하게 된 배경과, 오픈을 통해 얻은 소중한 가치를 생생하게 저자들과 공유하고 교감하는 시간을 가져보고, 저자가 저자에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려보려고 합니다.
즉, 책이라는 하나의 결과물을 오픈하신 김재연님이 바라보는 '모광모'와, 책의 저술과정를 오픈하신 이유진님이 바라보는 '소셜웹이다'에 대한 서로의 생각을 들어보려고  합니다 :)
그리고 저자들의 이야기 속에서 책의 오픈이 가지는 사회적 의미 그리고 앞으로의 방향을 어떠할 것인지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서로의 생각과 경험들을 공유하고 조금 더 발전적인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에 벌써부터 CC SALON이 기다려지는데요~

특히 이번 CC SALON에서는 별도로 공식적인 Q&A 시간을 가지지 않고, 참가자 여러분이 듣고 싶거나 궁금하신 내용을 미리 접수하여 진행 중간 중간에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드릴 예정입니다.

이름하여 "여러분이 이번 살롱에서 기대하는 것은?"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리며, 재미있고, 톡톡 튀는 질문들 많이 기대할게요!
모두 CC SALON에 모여 소셜의 의미를 직접 체험해봐요~!


+ 일시 : 2010년 8월 23일 7시~9시
+ 장소 : tatter&media 태터앤미디어 (위치보기 Click)
+ 참가비 : 일반 10000원, 학생 5000원 (간단한 식사와 음료 제공)
+ 참가신청 : 신청서로 참가신청하기! Click Here!
+ 질문남기기 : "이번 살롱에서 기대하는 바 혹은 궁금한 점"을 남겨주세요! Click Here!


혹시!! 김재연님의 책을 아직 못 접해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소셜웹이다'를 접하실 수 있습니다.
'소셜웹이다' 보러가기 Click
(이유진님도 조만간 PDF 파일로 '모두가 광장에 모이다'를 오픈할 예정이시라네요.우와~!)

[원본] 나비곰  [편집] 소피
* CC SALON 기획 및 진행에 참여하고 싶으신 분들은 연락주세요!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sophie(at)cckorea.org

저작자 표시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Creative Commons Korea Trackback 0 Comment 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