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 Salon Blog

6760070967_659b2ea5b6_b.jpg



멋진 그림을 보거나 좋은 노래를 듣다보면 '아 나도 저런 걸 만들어보고 싶다, 남들과 나눠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요.

하지만 현실적인 이유나 자신감이 없어서 라는 이유로, 대개 저런 생각들은 꿈으로 그치고 말 때가 많아요.

이 분을 만나서 내 안에 숨어있는 크리에이티브한 나를 한 번 엿보는 것은 어떨까요?

5월의 CC살롱에서는 CC 활동 예술가 어슬렁님을 만납니다.


netstrolling.jpg  

by 어슬렁

진짜 이렇게 생기셨냐구요? 직접 오셔서 확인하세요^^


CC 살롱이란?

창작과 나눔으로 함께 열린 문화를 추구하는 비영리단체,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CC Korea)에서 개최하는 유익한 모임입니다.

즐거운 분위기에서 초대손님의 이야기를 듣고  궁금한 것을 질문하며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주제에 관심이 있는 분들과 인사 나누고 생각을 공유할 수도 있어요.

열린 문화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가 가능합니다.



제목: 어슬렁님의 <누구나 예술가>
일시: 2012년 5월 16일 (수) 오후 7시 30분 - 오후 9시 30분
장소: 합정 라운지A (약도)
인원: 30명
참가비: 10,000원
참가 신청 방법: 클릭



이번에 CC 살롱에서 만날 어슬렁님은요:

창작과 공유로 즐거운 세상을 꿈꾸는 CC의 활동가로 오래 활동해오신 어슬렁님은

지금은 일상창작과 DIY로 독립활동가 가능성을 실험하고 계셔요.

최근에는 어슬렁의 여행드로잉북 <동유럽과 지중해 2011>을 독립출판하셨고,

개러지밴드 <오후의 비상구>로 음악 활동을 하고 계시기도 합니다.

어슬렁님의 콘텐츠는 CCL로 오픈되어있어서 누구나 조건을 지키면 가져다가 이용할 수 있어요.


tumblbug2.jpg   


텀블벅에서 진행된 어슬렁님의 여행드로잉 프로젝트 크라우드펀딩 페이지.

후원인 모두 드로잉북에 크레딧을 올렸고, 일정 금액 이상 후원 시 엽서 세트나 원화 등의 선물을 드렸다고 하시네요.

모집 성공 하시고 다녀오신 여행의 결과물은 예쁜 책으로 태어났답니다.


traveldrawingbook_frontcover1.jpg  

by 어슬렁


어슬렁님의 책 <동유럽과 지중해> 표지. 독립출판으로 진행 되어 소책방에 유통 되었습니다.

여행드로잉의 이미지들은 종이책 뿐만 아니라 인터넷에서도 배포하고 계세요.

모두 CC-BY가 붙어있어서, 원작자가 어슬렁님이라는 것을 밝히기만 하면

퍼가는 것, 이걸 활용해서 다른 작품을 만드는 것, 영리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 등이 모두 허용 돼요.


playcafesketchbook.jpg

 by 어슬렁

홍대 플레이카페 스케치북에서 열린 여행드로잉 원화 전시회 풍경입니다.


어슬렁님의 일러스트 몇 점을 소개해보도록 할게요. 클릭하면 원래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nagasaki.jpg 

by 어슬렁


일본 간사이 여행 드로잉 중 백반집에서. 깨알 같이 적힌 글씨를 읽는 재미도 함께^^


6874343265_1f5fbd76ea.jpg

by 어슬렁


그리스의 산토리니 지방 드로잉입니다. 아, 저 테트리스 같은 높낮이의 마을과 골목. 저도 가보고 싶어요!


6760060469_58798facaa.jpg

by 어슬렁


폴란드 바르샤바의 구시가광장이라고 합니다. 색감에서 이국적인 정취가 물씬 느껴지네요~ 마당이 널찍한 게 기분도 탁 트이는 것 같아요!


어슬렁님의 여행드로잉의 이미지들은 어슬렁님의 블로그와 플리커 계정에서 무료로 열람, 다운로드 할 수 있어요.

그 밖에도 출판된 책의 전자책 버전을 블로그에 공유하고 계시는 등, 지금도 다양한 방식으로 오픈을 실천 중이십니다.

블로그에 가시면 이렇게 공유한 이미지들이 실제로 쓰이고 있는 사례를 볼 수 있어요.

물론 살롱에 오셔서 어슬렁님께 직접 듣는 것도 좋겠지요?^^


이번 살롱 주제처럼 정말 누구나 예술을 할 수 있다면,

누군가 콘텐츠를 오픈하기를 기다리는 것보다 내가 직접 예술가가 되어 공유를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일상 예술로 즐거운 공유를 실천하는 어슬렁님께 궁금한 점도 묻고,

비슷한 꿈을 꾸는 사람들과 진짜 이야기도 나누는 좋은 시간이 될 예정이예요.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어슬렁님을 좀 더 알고 싶으신 분은

어슬렁님의 블로그 어슬렁의 여행드로잉이나 텀블러, 혹은 트위터를 참고하세요.




이 내용은 이미지_어슬렁(원작, @netstrolling) 다이앤(편집, @dayejung), 글_다이앤(@dayejung)이 작성했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Creative Commons Korea Trackback 0 Comment 0


티스토리 툴바